중2 프랑스 혁명에서 공포정치를 단행

중2 프랑스 혁명에서 공포정치를 단행햇던 로베스피에로는 온건파인가요? 온건파랑 급진파의 차이도 알려주세요


👽👽최고의 답변👽👽

로베스피에르(Robespierre)는 프랑스 혁명 중에 활동한 인물 중 하나이며, 그의 정치적 입장은 초기에는 온건파(Montagnards)에 속했다가 나중에는 급진파(Jacobins)의 중요한 인물로 변모했습니다.

온건파(Montagnards):

온건파는 프랑스 혁명 중 온건한 접근을 취하려는 파벌로, 혁명 초기에는 극단적인 변화보다는 조금 더 온건한 혁명을 지지했습니다. 이 그룹은 혁명적인 변화를 원하면서도 국가의 안정을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. 로베스피에르가 온건파의 일부로 활동했을 때에는 이러한 입장을 취하고 있었습니다.

급진파(Jacobins):

로베스피에르는 나중에 급진파인 자코뱅(Jacobins)으로 변신했습니다. 자코뱅은 프랑스 혁명에서 더 뿌리깊은 혁명적 변화를 지지하는 파벌로, 국민혁명 정부와 공포정치의 주요 지지자 중 하나로 나타났습니다. 로베스피에르가 주도한 레짐 디 테러(Reign of Terror)는 급진적인 정책의 결과로, 반혁명 세력과의 싸움에서 극도로 강력한 조치를 취했습니다.

따라서 로베스피에르는 혁명 초기에는 온건파로 시작했지만, 나중에는 급진파인 자코뱅으로 변화하여 공포정치를 단행했으며, 그의 입장과 정책은 그 시기에 따라 크게 달라졌습니다.

채택주시면감사하겠습니다

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.